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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신규클래스 광전사 스킬공략

우베르 2020. 7. 6.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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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신규 클래스 광전사 스킬 공략

 

7월 1일에 공개 예정이었던 리니지m의 신규 클래스 광전사의 스킬이 지난 3일에 공개가 되었네요. 추후공개한다고 해서 확인을 안하고 있었는데 업데이트 전에 알아서 다행입니다. 

 

피씨 리니지의 전사 클래스와는 조금 다른 모습의 광전사클래스네요. 리니지m 홈페이지에 공개된 광전사의 스킬은 4가지로 분류가 되어있었는데요.

 

그중에 워리어 스킬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워리어 스킬

버서커(워리어) : 워리어 계열 스킬 강화

[기존 클래스는 1개의 스킬을 강화하는 것에 비해 4개의 스킬을 강화해주네요. 좀 많이 사기인 듯]

 

워리어(포스) : 힘 스탯에 비례하여 대미지가 상승 / 버서커(워리어)사용시, 힘스탯에 비례해 대미지 증가

[무과금의 경우 힘 스탯이 50~60 정도인데 대미지가 추가로 상승한다니 클래스중에서 대미지가 탑일 것 같습니다.]

 

워리어(포션) : 확률적으로 포션 2개 사용 /  버서커(워리어)버서커(워리어) 사용 시, 물약 사용 딜레이 감소

 

[물약 2개 사용과 딜레이 감소라 물약을 좀 더 사용하면서 사냥 유지력이 늘어나겠는데요?]

 

워리어(가드) : 착용한 방패 등급에 따라 대미지 리덕션 추가 / 버서커(워리어) 사용 시, 방패 등급에 따라 AC(방어) 추가

[기존 피씨 리니지에서 AC10당 리덕션 1 추가에서 방패 등급으로 바뀌었네요. 일반-고급-희귀-영웅-전설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가 날지는 나와봐야 알겠네요.]

 

워리어(기간틱) : 레벨에 따라 최대 HP 증가 /  버서커(워리어) 사용 시, 무게 증가 

[영웅 스킬이라 HP증가량이 어떨지 모르겠네요.]

 

 

타이탄 스킬 (2전설, 4영웅)

버서커(타이탄) : 사용 시, 타이탄 계열 스킬 강화

 

타이탄(크리티컬) : 일정 HP 이하에서 근거리 치명타 확률이 대폭 상승 / 버서커(타이탄) 사용시, 근거리 치명타 확률 상승 추가

 

타이탄(배쉬) : 일정 HP이하에서 대미지 감소를 일부 무시하여 공격 / 버서커(타이탄) 사용시, 대미지 감소 무시 효과 강화

 

타이탄(락) : 일정 HP이하에서 근거리 공격 회피 및 반격 / 버서커(타이탄) 사용 시, DG(근거리 회피율) 상승 추가

 

타이탄(매직) : 일정 HP이하에서 마법 공격 회피 및 반격 / 버서커(타이탄) 사용 시, MR(마법 방어력)  상승 추가

 

타이탄(블릿) : 일정 HP이하에서 원거리 공격 회피 및 반격 / 버서커(타이탄) 사용 시, ER(원거리 회피) 상승 추가

 

워리어 스킬과 마찬가지로 타이탄 계열을 강화해주는 스킬도 있고,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고, 대미지 감소를 무시하는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이탄(배쉬)은 아주 많이 사기 같습니다.

이뮨스킬의 대미지감소까지 무시한다면 완전 개사기겠죠?

 

이번 클래스 체인지로 전투를 많이 하는 분들은 광전사로 대부분 넘어가실듯합니다.

 

 

전투 특화 스킬

데스페라도 : 일정 거리 이내의 적을 끌어당김, 이동/ 텔 불가, 물약 회복 감소

[적을 끌어당기는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스킬 소개 영상을 보니 차지와 연계해서 사용하면 효율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이아 : 짧은 시간 동안 연속적으로 대량의 HP 회복 / 스턴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

[전설 스킬로 힐을 줘버리네요. 거디다 스컨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니 신규 클래스가 나올 때마다 너무 OP클래스로 만들어 버리네요,.]

 

차지 : 전방으로 일정 거리 돌진하며 충돌대상 확률 스턴

[피씨 리니지에서는 없던 스킬인데 데스페라도에 대시 스턴까지 어마어마합니다.]

 

파워 그랩 : 사용 시, 일정 거리 이내의 적 확률 이동 불가

 

 

전사 스킬 (사냥용)

오버 파워 : 습득 시 , 힘 스탯 제한 해제

[무 소과금 유저는 크게 체감이 안 되는 스킬 같지만 핵과 금 및 상위 유저들은 다른 클래스일 때보다 힘 스탯을 20 정도 더 올릴 수 있겠네요. 제한이 어디까지 풀릴지는 모르겠지만요. +로 워리어(포스)와의 시너지 지효 과로 대지 미가 어마 무시할 것 같습니다.]

 

슬레이어 : 양손 도끼/창 착용 시, 방패 착용이 가능해지며, 공격 속도 상승

[양손 무기에 방패를 착용해서 방어도 챙기고 양손 무기의 느린 공격 속도를 어느 정도 보정을 받는 식으로 바뀌었는데, 공속이 얼마나 오를지가 관건이죠.]

 

 

크래쉬 : 공격 시, 확률적으로 3배 공격

[기존의 다른 클래스는 확률적으로 2배 공격인데 광전사는 3배네요. 너무 OP인데요?]

 

파워 블러드 :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시 HP흡수

[이 스킬은 뱀파이어 인형이 없이도 HP를 흡수할 수 있다니 인형과 중복으로 HP흡수를 한다면 사냥 유지력 또한 많이 올라가겠네요.]

 

위에서 소개한 슬레이어 스킬로 양손 도끼 및 창과 방패를 착용하는 클래스입니다.

 

양손에 무기하나씩 아닙니다. 광전사클래스 출시와 함께 신규아이템도 나올듯한데 무소과금입장에서는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될듯합니다.

 

그래도 스킬들의 성능이 좋아보여서 무소과금으로도 사냥에서 효율이 좋아보입니다.

뚜겅이 열려봐야 확실해 지겠지만 말이죠.

 

주인장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 성장패키지가 나온다면 모아둔 다이아로 성장패키지를 구매해서 광전사를 육성해볼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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