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무과금 4클래스 라스타바드 던전 사냥후기
이번에 몬스터 도감 업데이트 후 주간 미션 도감에 라스타바드 던전 몬스터 처치 1000마리가 있어서 이번에 70 레벨을 달성한 암흑기사와 다크엘프로 사냥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70레벨을 달성했던 총사와 요정 모두 라스타바드 던전에서 사냥을 해봤는데 클래스별로 체감이 조금 달라서 이렇게 사냥후기를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라스타바드 던전의 기본정보를 알아야겠죠?
리니지 m 유튜버 조마루님의 영상으로 라드스타바드 던전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70 레벨 이상 매주 토요일 00시부터 일요일 00시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시간은 3시간으로 매주 수요일 05시에 입장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시간충전석으로 시간연장 가능합니다.
처음 입장하면 세이프존인 침묵의 동굴에서 정비를 할 수 있고, 정비가 끝나면 중앙광장 텔레포터를 이용해 1만 아데나를 소모해 중앙광장으로 이동후 사냥이 가능합니다.
라스타바드 중앙광장에서 각 명법 군왕, 암살 군왕, 마령 군왕, 야수 군왕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각 지역마다 드롭하는 아이템이 조금씩 다릅니다.
라스타바드 던전은 설명은 영상으로 보셨으니 후기로 넘어갈게요.
암흑기사
허접하지만 스펙부터 보고 가실게요
70 레벨 6마력의 단검 , 121방, 마방 67, 물약 회복 21%, 리덕션 13, 근뎀46 유일하게 영웅변신을 사용 중입니다.
진주, 전강 모두 사용하면서 사냥을 했는데 오만의 탑 1층과 체감은 비슷하거나 몬스터가 조금 늦게 죽는다 정도의 체감이네요. 물약 82%로 50~70분 정도 사냥한 거 같습니다. 토요일 오후에 입장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중앙광장에서 사냥을 조금 하다가 그나마 사람이 적은 마령 군왕 방지 역인 흑마법사 집무실에서 사냥을 했는데 낮은 마방으로도 사냥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었네요.
그리고 확실히 마력의 단검으로 장풍 사냥을 하니 다른 캐릭터에 비해 많은 몬스터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장풍 사냥할 때 잔여 엠피 설정 99%로 맞추는데요. 100%로 설정해도 장풍 사냥이 가능합니다. 단 에볼은 안되네요.
3시간 사냥 결과
다크엘프
암흑기사에 비해 초라하죠~ 예전에 방어 반지 업그레이드하다 다 날려먹고 칸만 채워두고 있습니다. 본계정으로 시작했는데
부계정으로 밀려 버렸네요.
70 레벨 8 흑빛 크로우, 100방, 71 마방, 근뎀59, 근명 74, 물약 회복 15%, 리덕션 7
암흑기사와 마찬가지로 진주, 전강 사용하면서 사냥했습니다. 확실이 사람이 많은 지역이라 몬스터를 많이 빼앗기기 때문에 사냥 효율이 많이 나쁜 편이었고, 오만의 탑 1층과 비교하면 난이도가 확실히 높아졌다는 게 체감이 됩니다.
중앙광장에서 사냥을 하다가 흑마법사 집무실에서 사냥했는데 체력관리가 힘들어서 중앙 지역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오만의 탑 1층에서는 2~3마리가 몰려야 체력이 50%대로 떨어지는데 라던에서는 1마리를 잡는데도 체력이 많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었네요. 확실히 라스타바드 던전은 120방 정도 되어야 그나마 안정적으로 물약을 다 쓸 때까지 사냥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3시간 사냥 결과
400마리 잡았네요. 물약 82%로 채우고 엠피 99% 에볼사냥을 했습니다.
(물약 49%로 했으면 조금 더 잡을 수 있었겠지만 그만큼 자주 모니터를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총사
70 레벨 풍 1단 6 트리스탄의 라이플, 106방, 82 마방, 원뎀44, 원명 74, 물약 회복 13%, 리덕션 6, 엠틱 35
암흑기사와 같은 계정이며 요정보다 그나마 변신과 인형이 좋습니다.
확실히 원거리 캐릭터이라 몬스터 선점은 좋았으나 몸빵이 안 좋아서 유지력은 상당히 안 좋은 편입니다.
더블샷 스킬을 내리고 물약 82% 채우고 마나 체인지 수동으로 사냥을 했는데 그래도 나름 괜찮게 사냥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처음 70 레벨 달성해서 라던에 왔을 때는 몬스터 한 마리 잡는데도 죽으려고 했었는데 그때보다는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요정과 다르게 마나 체인지에 체력소모가 없어서 엠피를 계속 채우면서 더블샷을 사용하기 때문에 나름 괜찮은 사냥 속도를 보여주었지만 암흑기사에 비해서는 조금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영변의 영향인지 모르겠지만요.
3시간 사냥 결과
대략 500마리 정도 사냥해서 다행히 주간 미션 도감을 완료할 수 있었네요.
요정
제일 초라한 장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ㅠ.ㅠ
70 레벨 107방, 86 마방, 원뎀42, 원명 80, 물약 회복 9%, 리덕션 7, 엠틱 36
요정은 블러드 소울을 사용하면서 사냥을 할 수가 없어서 물약을 49% 채워서 트리플 사냥을 했습니다.
효율이 제일 안 좋았습니다. 장비가 안 좋은 것도 있지만 총사에 비해서도 사냥 효율이 낮아 죽기도 많이 죽었네요.
원거리답게 몬스터 선점은 좋으나 유지력이 제일 떨어져서 모니터를 계속해줘야 하는 캐릭터 어었지만
피곤한 관계로 알림 설정 후 알림이 들리면 모니터링하면서 사냥했더니 5번 정도 죽었네요.
물약 82%로 채우고 트리플을 내리고 사냥하면서 수동으로 소울을 해준다면 좀 더 많이 잡을 수 있을 거 같은데
몬스터를 잡으면서 체력이 떨어지는데 소울까지 하면 살짝 위험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3시간 사냥 결과
320마리 사냥했네요. 다크엘프보다도 적게 잡고... 결국 이계정은 주간 미션 도감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64 렙 요정이 있었지만 현재 삭제 대기 중이고 암흑기사를 육성할 계획입니다.)
암흑기사, 다크엘프, 총사, 요정 비교
무과금으로 용던 및 오만의 탑, 라스타바드 던전 등에서 사냥할 때 암흑기사의 효율이 가장 좋네요.
격 수중에서 유일하게 장풍 사냥을 하기 때문에 많은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고 스킬 등에 크게 투자할 필요가 없어서
같은 노력이면 암흑기사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요정과 총사의 경우에는 총사가 훨씬 가성비가 좋은 느낌입니다. 엠피 회복 스킬의 체력소모와 재료 소모의 차이가 사냥에 있어서 많은 체감을 느끼게 하네요.
같은 노력이면 총사가 더 쉽고 빠르게 레벨업이 가능하고 사냥 스킬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어서 무과금으로 원거리 캐릭터를 키우고 싶은 분들은 총사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무과금으로 근접 캐릭터는 암흑기사> 투사, 신성 검사, 다크엘프> 기사> 군주> 마법사 순으로 추천합니다.
※마법사는 4월 22일 클래스리부트 업데이트로 상향이 되는데 살짝 기대해봅니다.
원거리는 총사> 요정 순으로 추천합니다.
근접, 원거리 모두 통틀어도 무과금은 암흑기사가 원탑이네요. 무과금이라면
캐릭터마다 장비와 변신, 인형 등의 차이가 있지만 제가 플레이한 개인적인 느낌이므로 참고만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임 > 리니지m 무과금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니지m 무과금] 부캐육성 장단점 (2) | 2020.04.28 |
---|---|
리니지m 무과금 레벨업 추천 사냥터 (성장패키지) (6) | 2020.04.23 |
리니지m 명예코인 획득방법과 미세팁 (2) | 2020.04.16 |
리니지m 초보 무과금 아데나는 어디에서? (2) | 2020.03.27 |
리니지m 아데나로 다이아버는법 매크로적을때 꿀다이아 벌자! (4) | 2020.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