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기가지니1 블루투스로 이어폰 및 헤드셋 연결방법

우베르 2020. 5. 6. 08:34
반응형

기가지니1 블루투스로 이어폰 및 헤드셋 연결방법

 

 

밤에 집에서 TV로 드라마, 예능, 영화 등을 시청할 때 소리 때문에 신경 쓰이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줄을 길게 늘어트려서 TV를 보는건 좀 아닌 것 같고,

스마트 TV의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TV는 딱히 생각나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기가지니1을 이용해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는 사실! 너무 늦게 알았어요.

이제 밤이나 조용해야 할 때 TV 시청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진작에 이방법으로 TV 시청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모르는 분들도 아직 계실 거라 믿고 포스팅해봅니다~ 


 

우선 리모컨의 마이메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시스템설정에서 블루투스 장치 연결을 찾아 선택합니다.

 

 


블루투스 실행을 찾아 눌러주면 파란색 바탕의 블루투스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 밑에
장치 검색이 보이시죠?

 

 

이제 연결하고자 하는 무선 이어폰이나 무선 헤드셋의 전원을 켜고 장치 검색을 눌러줍니다.

 

한 번에 장치 검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어서 여러 번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3~4번 만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무선 이어폰이나 무선 헤드셋으로 TV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폰과 TV에서 동시에 소리가 나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리모컨의 옆부분에 있는 TV 볼륨을 없애주시면 이어폰에서만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기가지니의 볼륨을 조절해서 귀에 맞는 볼륨으로 TV 시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TV 사운드를 기가지니로 설정해서 TV를 보시는 분들은 TV와 이어폰에서 소리 가들리고 TV 볼륨을 없애도 양쪽에서 소리가 나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시스템 설정 > 오디오 출력기기 > 기본 설정인 TV로 듣기로 바꿔주기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블루투스 연결하는 것과 같은 방법인데 조금 번거로운 방법으로 연결할 수가 있네요.

좀 더 간단한 방법이 있다면 좋겠는데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만약 기가지니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 TV가 아니라면 블루투스 송신기를 이용해서 무선 이어폰과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 밤이나 혼자서 조용히 TV를 보고 싶을 때 가족이나 주위 눈치 보지 않고 TV를 볼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