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니지m 무과금 팁

리니지m] 처음부터 시작하는 무과금 육성 #2 (구서버vs신서버)

우베르 2020. 9. 2. 12:50
반응형

리니지m] 처음부터 시작하는 무과금 육성 #2 (구서버vs신서버)

 

지난 포스팅에서는 리니지m을 무과금으로 즐기기에 좋은 직업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직업을 할지 골랐다면 게임을 플레이해야겠죠?

 

하지만 여타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리니지m은 필드PK가 가능한 게임이기때문에

서버를 잘 골라야합니다.

 

제가 처음 리니지m을 시작했을때 아무생각없이 서버를 올랐다가 서버내의 막피와 작업장매크로들 때문에 결국 접었던 기억이 있기때문에 서버선택은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리니지m은 190개의 서버가 존재하는데 19개의 서버인 데포로쥬, 켄라우헬, 판도라, 데스나이트, 듀크데필, 안타라스, 파푸리온, 발라카스, 린드비오르, 사이하, 군터, 질리언, 하딘, 블루디카, 아툰, 라스타바드, 케레니스, 이실로테, 기르타스(신서버)와 각서버별로 1~10개의 월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예시 - 기르타스01~10

생성제한이 자주 걸려있은 리니지m

190개의 서버중 어떤서버를 선택해야 할까요?

 

먼저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게 우선인데요.

 

사냥(중립) vs 전투(라인)

 

저와 같이 무소과금으로 리니지m을 플레이하는 중립의 포지션이 대다수입니다. 이런분들은 자신이 고른 서버내에 막피(무차별 PK)가 많은지 라인들의 통제사냥터가 많은지 파악하는게 좋습니다만 전부다 살펴보는건 힘들기때문에 자신의 운에 맞기거나 리니지m 공식사이트(https://lineagem.plaync.com/) 또는 리니지m인벤(http://lineagem.inven.co.kr/)에서 각서버의 동향을 조금 살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신섭을 할것인지 구섭을 할것인지도 선택해야겠죠?

 

신섭 vs 구섭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남들과 경쟁을 좋아하고 전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신서버도 나쁘지않겠지만

저와같은 중립분들은 작업장과 막피가 많은 신섭보다는 서버가 어느정도 안정되어있는 구서버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신서버의 경우 게임지식이 없는상태에서 과금유도를 버티지 못하고 생각없이 많은 돈을 소비할수 있기때문에 과금을 하실생각이라면 자신을 쓸돈의 금액을 정해두고 리니지m 사이트 또는 인벤에 검색또는 질문글을 작성해 기존유저들의 조언을 받을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생각없이 과금했다가 금방 재미를 잃고 게임을 접는다면 게임사에만 좋은일 하는게 아닐까요?

 

직업도 선택했고 서버도 선택했으면 진짜 게임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45레벨 공략

 

처음에는 메인퀘스트를 따라 쭉 진행을 해주시면 45레벨쯤에 기란마을에 도착을 3~5시간정도 걸릴텐데요.

이때부터는 메인퀘스트를 이용한 텔로포트사용에 아데나가 소모되니 기란마을에서 NPC를 찾아갈때는 걸어서 가는게 좋습니다.

 

산적을 잡는퀘스트부터는 퀘스트보상으로 받은 장비로는 몬스터잡는게 많이 힘드실텐데요.

퀘스트보상으로 모아둔 아데나를 이용해 6검4셋을 먼저 맞춰야하는데 아데나도 부족하고 이장비로 어디에서 아데나를 벌어야하는지 막막하실겁니다.

 

이때 무과금코스로는 같은 직업으로 부캐릭을 하나더 만들어서 첫캐릭의 장비를 창고를 통해 옮겨와 산적처치전까지 메인퀘스트를 완료해 100~140만 아데나를 벌어서 한쪽에 몰아주는 방법이 있구요.

 

1,100원~3,3000원 소과금코스로는 만천원에 400다이아를 구매하시거나 3만3천원으로 1200다이아를 구매하셔서 거래소를 통해 4셋~5셋 방어구를 구입해 조금더 쉽게 캐릭터 육성을 하실수 있습니다. 단, 구서버기준이며 신서버는 더많은 과금이 필요합니다.

4셋[녹템~흰템]으로 맞춘다면 구서버 기준으로 약 150~200다이아가 소모되겠네요. 

 

40레벨 이후 시련던전은 필수!!

40레벨부터 시련던전을 갈수있는데요. 50초반레벨까지는 경험치도 많이주기때문에 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던전을 클리어하면 주는 변신제작코인시련보상상자는 추후에 많이 필요하니 꾸준히 돌아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부캐릭터까지 모두 시련던전을 돌려서 모은 변신코인으로 희귀변신을 제작하거 영웅변신을 제작하기위해 모으고 있습니다. 70만개를 언제쯤 모을지 모르겠네요. 또 시련상자는 재료아이템이 필요할때 사용하거나 천개 가까이 모였을때 열어서 희귀제작비법서를 노리고 있네요. 약5천개의 시련상자에서 3장이 나와서 쏠쏠한 재미를 느꼈습니다.

 

45레벨 이후 공략

부캐릭터의 아데나를 이용해 6검4셋을 맞추는 과정일텐데요. 이때부터 노가다의 시작이라고 할수있겠네요.

 

메인퀘스트는 수동으로 퀘스트몹만 죽이면서 럽업을 하시고, 자동사냥을 돌려놓을때는 각인상자가 나오는 사냥터에서 각인상자도 모으면서 레벨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6검4셋부터는 에바왕국1층에서 5시간 모두 사냥하시고, 간간히 모니터가 되신다면 하이네늪지대 또는 남부필드에서 사냥을하면 됩니다.

※최근 기란감옥의 밸런스가 조정되면서 몬스터가 강해지진 않았지만 반사대미지로 인해 물약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서

작업장매크로들도 기란감옥에서 사냥을 않하고 있네요.

 

 

리니지m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한 마음으로는 리니지m을 처음시작하시는걸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무리하게 과금하지 않고 무소과금으로 소소한재미는 아직 느낄수 있다고 생각해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글

2020/03/06 - [리니지M/무과금] - 리니지m 무과금 팁 모음 1편 (요정,총사-스킬,장비)

 

2020/03/10 - [리니지M/무과금] - 리니지m 무과금 팁모음 2편 (암흑기사,신성검사-장비)

 

2020/07/20 - [리니지M/무과금] - 리니지m] 무과금 광전사 장비 세팅 가이드

 

각인상자 추천사냥터

2020/05/12 - [리니지M/무과금] - 리니지m 초보 각상+다이아를 동시에?

 

2020/03/19 - [리니지M/무과금] - 리니지m 초보 무과금 각인 장비상자? 어디서?

 

레벨업 추천사냥터

2020/04/23 - [리니지M/무과금] - 리니지m 무과금 레벨업 추천 사냥터 (성장패키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