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니지m 무과금 팁

리니지m] 패치후 살아남은 퍼플 녹화 매크로 사용방법

우베르 2020. 9. 18. 23:14
반응형

9월 3주 차 업데이트에서 괴랄한 패치가 있었죠.

바로 움직이는 절전모드 아이콘입니다. 고정되어 있던 절전모드 시작 아이콘이 패치 후 움직이게 바뀌면서 많은 유저들이 절전모드 대신 습관적으로 스케줄 버튼을 눌러 많은 아데나와 다이아를 낭비하게 되었습니다.

 

움직이는 절전모드 아이콘


게임사의 이러한 업데이트 배경을 추측해 보자면 퍼플의 키녹화 기능을 이용한 '피격 시 텔레포트'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퍼플에 있는 녹화 스크립트는 NC측에서 제공하는 것이라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더라도 정지를 당하지 않는다는 엔씨 측의 공식입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그동안 막피 또는 적이 캐릭터를 공격하면 퍼플의 녹화기능을 이용해 텔레포트로 도망간 뒤 사냥을 할 수 있었지만 이번 패치로 절전모드 아이콘이 움직이면서 '피격 시 텔레포트' 방식은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공격하면 베르하는 '피격 시 귀환' 기능은 사용할 수 있지만, 절전 텔 기능은 퍼플에서만 가능했지만 하루 만에 패치로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 패치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퍼플 매크로를 알아보겠습니다.

 

 

피격 시 귀환 설정방법

1. 설정 > 조작 >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격 시 절전모드 해제 ON

 

2. 10번 단축창을 제외한 곳에 귀환 주문서 등록

 

3. 귀환주문서 2~3번 클릭하는 것을 녹화

4. 절전모드 상태에서 녹화된 기능을 실행

5. 귀환 주문서를 다 쓸때까지 귀환을 하므로 귀환주문서는 적게 들고 있는게 좋고, 다시 사냥할때 꼭!! 귀환주문서 채워서 사냥 가세요.  

 

※귀환 매크로를 쓴다고 안 죽는 것은 아니고 자동사 냥중 자리를 비우거나 다른 일을 할 때 막피나 적에게 죽는 상황을 조금 줄여 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스킬 자동 사용 설정 방법

1. 설정 > 조작 > 최소 잔여 MP 설정 > 버프 스킬 사용 온 > 퀵슬롯 우선 사용 온

2. 소울/마나 체인지 1회 클릭 녹화하기> 반복 간격 설정

(1회 클릭할 때 살짝 클릭한 상태를 유지하면 공격 스킬의 쿨타임 때문에 소울/마나 체인지를 못쓰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트리플/더블샷 내려놓고 녹화한 매크로 실행

 

반복 간격의 경우 사냥터에 따라 변경하시거나 본인의 취향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저의 요정/총사의 경우 간격을 너무 낮게 설정하면 쿨타임 때문에 소울/마나 체인지만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소울은 5~7초/ 마나 체인지는 6~7초로 맞춰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요정의 경우 소울 힐 트리플을 녹화해서 사용할 경우 다른 유저들이 작업장 매크로라고 생각해 죽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울 힐 트리플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아래의 인벤 게시글에서 NC 측의 공식 답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inven.co.kr/board/lineagem/5056/15452name=subject&keyword=%ED%8D%BC%ED%94%8C

 

리니지M 인벤 : 녹화매크로는 합법입니다 (퍼플) - 리니지M 인벤 팁과노하우 게시판

법사 요정님들 퍼플 쓰시고자힐 매크로 쓰세요.15초당 그힐 1회 사용하시고무한 사냥하세요.본인 엠틱에 따라 노물약 무제한 사냥 시대가도래하였습니다.요정님들은 소울 트리플 힐 섞어서남들

www.inven.co.kr

 

 

포스팅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구독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