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니지m 무과금 팁

리니지M] 다이아수급 사냥터 용의계곡/용의계곡 던전 정보 (메인퀘스트)

우베르 2020. 10. 14. 08:26
반응형

리니지M] 다이아 수급 사냥터 용의 계곡/용의 계곡 던전 정보 (메인 퀘스트)

 

용의 계곡 던전

다이아 수급을 할 수 있는 마법 망토, 할파스의 집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사냥에 필요한 스펙으로는 용의 계곡 던전 1~2층 기준으로 명중 70 이상 AC-100방 이상이라면 최소 30분~1시간 정도 사냥이 가능하실 겁니다. 

 

무소과금 기준으로 광전사는 명중이 낮아서 사냥이 조금 힘들 수 있으나 파워 블러드의 HP흡수 효과로 사냥 유지력이 다른 직업에 비해 좋을 수 있습니다.

 

사냥중 운이 좋다면 희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고 말이죠. 화염의 던전이 생기기 전까지는 용의 계곡 던전에서 희귀 아이템이 많이 드랍되었지만 화염던전이 생긴 뒤로는 화염던전에 살짝 밀린느낌입니다. 그래도 에바왕국4층 보다는 희귀아이템 드랍이 높은 것 같습니다. 

 

아데나도 1~3층은 에바 왕국과 비슷하게 드랍되서 아데나 수급에도 좋습니다. 다만 에바 왕국보다 사냥 유지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요.

추후에 AC-130~140 이상일 때 용의 계곡던전 5층에서 사냥하시면 1~3층보다 체감상 마법망토와 희귀아이템 드랍이 좋은거 같습니다.

 

용의계곡 던전 사냥팁!

70 레벨 미만이거나 명중이 낮을 때 한손검 착용 직업인 기사, 군주, 신성 검사, 다크엘프, 투사는메일 브레이커(명중+10)를 착용해 명중을 올려서 사냥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메일 브레이커가 은 계열이라 용의 계곡/ 용의계곡 던전에 나오는 해골류 사냥 시 추가 대미지로 사냥 효율이 조금 올라갑니다.

 

암흑기사는 명중이 필요 없기 때문에 미스릴 단검, 마력의 단검(+6~9강)/ 은장검(+6~9강)/ 크림슨 랜스(0강) 중에서 가지고 있는 무기로 사냥하시면 됩니다. 추후에 마력의 단검으로 장풍 사냥을 하시면 사냥 효율이 다른 직업에 비해 좋습니다.

 

광전사는 은도끼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육성 중인 75 레벨 광전사는 7 은도끼와 6 광풍 의도끼로 사냥 중입니다.

 

용의 계곡

용의 계곡은 크게 큰뼈(용계정상), 중뼈(삼거리), 작뼈로 나뉘며 용의계곡 던전에 입장하는 던전의 입구가 4곳이고, 신규 필드와 신규 던전이 나오면서 인기가 예전만큼 좋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유저들이 사냥하는 필드 사냥터입니다.

 

필드 곳곳에 보스 몬스터인 대흑장로, 거대 드레이크(거드), 드레이크(서드, 중드, 북드, 동드) 등이 있어서 자동 사냥중 보스 몬스터한테 죽어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용의 계곡 전체에 몬스터가 분포되어있지만 몬스터 리젠이 빠르거나 몬스터가 많은 곳이 존재하는데요. 아시는 분들도 많을 테지만 무소과금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 군데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출처 - 리니지m 인벤

 

큰 뼈(용계 정상) - 용의 계곡 필드 안에서 제일 좋은 자리로 서버마다 다르겠지만 통제하는 서버가 많습니다. 만약 통제사냥터가 아니라면 이곳에서 빠르게 퀘스트를 완료하실수 있습니다. 

작뼈, 중뼈 - 다른 곳에 비해 리젠 속도가 조금 빨라서 인기가 많습니다.

1번 - 혼자 사냥하기 좋은 자리입니다.

3번 - 중뼈와 작뼈 사이로 괜찮은 곳입니다.

4번 - 이곳도 사냥하기 좋은 자리이지만 자동사냥 시 정상으로 이동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6번 - 1~2명이 사냥하기 좋습니다.

위 자리들은 보스가 출몰하는 지역이라 보스 출현 시 사망할 수 있는 위험이 있어서 가끔씩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2번, 5번, 7번 자리는 보스 출현지역이 아니면서 나름 준수한 개체수로 장시간 사냥하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용의 계곡 메인 퀘스트 진행 팁!

용계 정상이 통제가 아니라면 수동으로 퀘스트 몬스터만 잡는 게 빠를 수 있지만 잡아야 하는 수가 많기 때문에 해당 몬스터가 나오는 지역에서 자동 사냥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선공몬스터 오프/ 퀘스트 몬스터 우선 온

해골 돌격병, 해골 근위병 - 용의 계곡 던전 1~2층

코카트리스, 오우거 - 1번, 2번, 3번, 5번, 6번, 정상, 작뼈, 중뼈

거대 해골 시리즈 - 3번, 4번, 정상, 작뼈, 중뼈

거대 코카트리스 - 1번, 2번, 3번, 5번, 6번, 7번(거대 코카트리스), 정상, 작뼈, 중뼈

거대 오우거 - 1번, 2번, 3번, 5번, 6번, 정상, 작뼈, 중뼈

 

용의 계곡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사냥한 자리이며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포스팅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구독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