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들/리뷰

스마트폰 발열에 다이소 노트북 쿨링패드 후기

우베르 2020. 4. 22. 08:05
반응형

스마트폰 발열에 다이소 노트북 쿨링패드 후기

재작년쯤에 구입해서 아직도 사용 중인 다이소 노트북 쿨링 패트입니다.

 

노트북의 발열 때문에 구매를 많이 하셨을 텐데 저는 스마프폰의 발열 때문에 구매를 했었는데요.

제가 워낙 스마트폰 게임을 좋아하고 즐겨하다 보니 스마트폰이 항상 발열 때문에 뜨끈하고, 2~3대의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다 보니 저렴하고 큰 사이즈의 노트북용 쿨링패드를 구입하게 되었었죠.

 

노트북이 아닌 스마트폰의 발열을 잡는데 도움이 될까요?

 

노트북 쿨링 패드 스펙

 

12~15.4인치 노트북 사용 가능한 사이즈 - 17인치 노트북은 사용이 불편할 수 있겠지만 저는 14인치 노트북이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저소음 150mm 냉각팬 - 저소음팬이라 바람이 좀 많이 약합니다. 18년에 구입해서 먼지가 많습니다. 

Blue LED 라이트 - 약간 있으나마나한 기능 같습니다.

 

 

장점

일단 가격이 착하다는 장점이 있죠. 5000원!

저렴한 노트북 쿨링 패드도 인터넷에서 1~2만 원은 주고 구입해야 하는데 그에 비해 아주 착한 가격이죠.

14인치 레노버 노트북을 올린모습

최근에 노트북에 몇 번 사용해봤는데 쿨링패드의 역할을 괜찮게 보여주었습니다.

노트북 쿨링패드 없이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내장된 쿨러가 돌아가는 소리가 간간히 들리는데요. 쿨링패드를 사용했을 때는 노트북의 내장 쿨러가 돌아가는 주기가 많이 줄어드는 느낌이었습니다.

약한 쿨러 팬이라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도움이 되네요.

 

대신 스마트폰에 사용할 때는 확실히 체감이 되는데요.

제가 현재 즐겨하는 리니지m 게임을 3개의 폰으로 하고 있는데 게임을 1시간 이상 돌리다 보면

스마트폰의 발열 때문에 폰을 건들기가 싫어지지만,

쿨링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나란히 올려두면 발열이 많이 줄어드는 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1시간 이상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액정 부분까지 시원한 느낌입니다.

 

저와 같이 스마트폰에 사용하실 때는 usb연장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기에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단점

1. 높낮이를 조절할 수 없는 단점이 있는데 저렴한 가격에 높낮이 조절까지 바라면 과한 욕심이겠죠?

노트북에 사용할 때는 높은 각도가 아니라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2. 저 소금 팬인데 약간의 덜덜~ 거리는 소음이 가까이 있을 때는 살~짝 거슬립니다. 

 

3. 노트북 쿨링패드 상단에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지 않은 게 조금 아쉽습니다.

(스마트폰은 각도 때문에 잘 미끄러집니다.)

대부분의 노트북 바닥에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어서 노트북에 사용할 때는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이네요.

 

4. 밤에 사용하기에는 블루라이트가 조금 거슬릴 수 있습니다. 이건 개인 취향에 맡길게요.

 

 

총평

5000원의 가격에 비해 성능이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 들고

저와 같이 스마트폰을 여러 개 사용해서 게임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이소 노트북 쿨링 패드 강추~!!

 

노트북과 스마트폰 말고도 와이파이 공유기, 인터넷 모뎀 등에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울어진 각도를 평평하게 맞추어야 하는 문제가 있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