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초간단? 레몬물(레몬워터) 만들기

우베르 2020. 6. 1. 08:48
반응형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죠?

이럴 때 물 대신 만들어 마시면 좋은 레몬 물(레몬워터)을 쉽게 만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레몬 물은 물을 적게 먹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만성피로, 면역력, 피부미백, 변비,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여자 친구도 다이어트를 위해 레몬 물(레몬워터)을 마신다고 해서 찾아봤더니 세척부터 손이 많이 가네요.


일반적인 레몬 물(레몬워터) 만들기

1. 베이킹소다와 소금으로 깨끗이 씻는다.

2.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준다.

3. 레몬을 얇게 썰어 미지근한 물에 넣어 마신다.

 

이 방법은 세척하고 데치고 헹구고 얇게 써는 게 너무 귀찮아서 착즙기를 이용해서 쉽게 만들어 봤습니다.

 

 

초간단 레몬 물(레몬워터) 만들기

1. 레몬을 전자레인지에 1개는 20~30초 / 2개는 40초 정도 돌려줍니다.
2. 따뜻한 게 데워진 레몬을 반으로 잘라줍니다.

3. 반으로 자른 레몬은 착즙기로 즙을 짜줍니다.
4. 착즙 기망에 걸린 씨앗을 빼주고 과육과 레몬즙을 물에 넣어줍니다.
5. 하루에 나눠서 마셔줍니다. 참~ 쉽죠?

 

 

 

왼쪽은 출처 사진 루카스에서  Pexels / 오른쪽은 다이소에서 2천 원에 구입한 착즙기

 

 

 

레몬을 전자레인지로 돌려주는 이유는 레몬을 착즙기로 짜 보신 분들은 아실 텐데
즙이 잘 안 나오기 때문에 손목이 조금 아픕니다. 하지만 레몬을 살짝 따뜻하게 데워서 착즙 하면 편하고 즙이 잘 나옵니다.

 

 

착즙기 없이 포크로 레몬 물(레몬워터) 만들기

1. 레몬을 전자레인지에 1개는 20~30초 / 2개는 40초 정도 돌려줍니다. 

2. 레몬을 세로로 잘라줍니다. 
3. 포크로 레몬 속을 3~4번 찔러줍니다. 

4. 다시 포크로 과육이 찌른 상태에서 비틀어주며 레몬을 짜줍니다. 
5. 레몬즙을 물과 섞어서 마시면 끝!

 

 

세로로 자른 레몬

 

이 방법은 야외에서 고기, 회 등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크로 레몬즙을 쫙~ 뿌려주면 끝!

 

주의

손에 상처가 있으신 분들은 꼭 장갑을 끼고 착즙 해주세요. 상처에 레몬즙이 들어가면 많~이 따가워요.

 

 

팁 아닌 팁!!

생레몬 대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레몬즙을 물에 타서 마시는 방법도 있으니 레몬 착즙과 남은 껍질 처리가 귀찮은 분들은 구매한 레몬즙으로 만들어 드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다만, 레몬즙을 구입할 때 다른 첨가물이 적 은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겠죠?

 

 

레몬 물(레몬워터) 섭취 시 주의사항

레몬의 산성이 치아 겉표면을 감싸고 있는 에나멜을 부식시켜 이가 시릴 수 있어서 레몬 물을 마실 땐 빨대를 이용하거나 마신 후 물로 입안을 헹궈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위장 장애가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물(레몬워터) 섭취 후기

(본인 말고 여자 친구의 후기입니다.)

 

1. 평소 하루 평균 물 1리터도 못 마시던 사람이 레몬 물은 잘 먹혀서 2리터의 레몬 물을  잘 마시네요. 

2. 1리터에서 2리터를 마시다 보니 배가 부르다고 하네요. 과식하시는 분들은 물을 자주 마심으로 포만감 때문 조~금 적게 먹게 되는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3. 레몬 물을 약 9일 섭취했는데 2.9Kg이 빠졌네요. 중간에 이틀은 술도 마셨는데 말이죠. 

 

다이어트 효과는 물을 많이 먹어서 생긴 것으로 보이는데 생수를 이런저런 이유로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레몬 물을 한번 드셔 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물 섭취 시 주의사항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과다 섭취하면 부종이나 저나트륨증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하루에 물을 조금씩 나눠마실 것을 조언합니다. 한 시간에 한잔(200ml) 정도의 물을 나눠 마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물 대신 수분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 것도 좋기 때문에 과일, 채소 등으로 수분을 섭취했다면 그만큼 마시는 물의 양을 줄여주는 게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