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아침 공복에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

우베르 2020. 11. 19. 08:00
반응형

아침 공복에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

 
 
아침식사는 하루 세끼 중에 가장 중요하다는 얘기, 몇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수면 부족으로 바쁜 아침을 보내는 분들은 시간을 내어 손수 아침밥을 차려 먹기가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아침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피로감을 줄여주는 사과!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고계시죠. 그 이유는 사과 속에 많이 들어 있는 유기산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감소시키고, 철분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하루를 시작할 때 피로감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또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도 풍부해 위장운동을 도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대장암 예방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오는 포만감은 덤!

 

 

2. 빈속에 좋은 영양소 가득한 양배추!

 

양배추가 위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자고 일어나서 속이 쓰리다면 빈속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장 점막을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식사대용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가볍게 샐러드나 양배추즙을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3. 부족한 단백질 채워주는 삶은 달걀!

 

계란은 최고급 단백질 식품으로 손꼽힙니다. 아침에는 계란도 기름이 잔뜩 들어간 프라이보다는 삶은 것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 계란은 계란 프라이보다 칼로리도 낮고 1~2개 정도 아침 공복에 챙겨 먹을 경우 적당한 포만감을 주고 이후에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는 낮춰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계란으로 식사를 대체하면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위를 보호해주는 감자!

 

감자는 지방이 적고 탄수화물이 많아서, 아침에 먹어주면 탄수화물이 에너지원이 되어 좋은 활력소가 됩니다. 감자의 녹말은 위를 보호하는 데 좋습니다. 몸속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B(판토텐산)과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어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감자를 먹을 때에는 생감자를 갈아서 먹어주면 좋은데요. 위산이 적은 아침 공복 시간에 생으로 갈아먹으면 위장질환을 예방해주고 위벽을 보호해주 감자의 효능이 오래 지속됩니다.
 
잘씻은 감자를 껍질째 사과 또는 꿀과 함께 먹으면 건강에 더욱 좋겠죠?
 
 

5. 아침을 깨워줄 달콤한 손님 꿀!

 

아침부터 꿀을 먹으면, 혈당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꿀은 혈당을 올리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지만 않으면 반대로 몸에 활력을 줄 수 있습니다. 
 
꿀은 약 80% 이상의 당분이 단당류로 구성되어 있어 에너지원으로 흡수가 쉽고 영양가도 풍부하고 아침에 먹으면, 뇌에서는 세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세라토닌은 뇌 활동을 활성화해주고,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기 효과가 있어 기분 좋은 아침을 만들기 딱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전날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포스팅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구독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빈속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다섯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