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효과 빠른 비염약? 그린노즈에스 효능 알아보기

우베르 2021. 3. 2. 07:09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거나 환절기가 되면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물론 약을 먹지 않아도 되지만 콧물을 빨리 멈추려고 비염약을 찾게 됩니다. 저 또한 비염으로 콧물이 조금 많이 난다 싶으면 비염약을 찾게 됩니다.

 

그래서 알게 된 그린노즈 에스 캡슐은 알레르기성 비염 또는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등의 증상이 생겼을 때 복용하는 비염약입니다. 10여 년간 비염으로 고생하면서 비염약들을 여러 가지 먹어보았는데요. 지금까지 먹어본 비염약들 중에서는 효과가 가장 빠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루 1회 복용하는 약들에 비해 하루 3회 복용이라 확실히 빠른 효과를 자랑하지만 약간의 부작용으로 코와 입이 건조하거나 졸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약의 크기는 성인 새끼손가락 한마디 길이보다 작고, 캡슐로 되어 있어서 목 넘김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약과 함께 그린노즈 에스 캡슐 섭취에 대한 주의사항 설명서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그린노즈 에스의 성분이 무엇이 있고 또 그 성분들의 효능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린노즈 에스는 캡슐로 구성되어 있고 또 그 안에 조그마한 구슬로 되어 있는 비염약입니다. 그린노즈 에스 캡슐의 주성분은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3mg), 페닐레프린염산염(10mg), 벨라논나총알카로이드(0.133m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각의 성분들은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효능효과

코감기(급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또는 부비동염에 의한 증상 완화 : 코막힘, 콧물, 재채기, 눈물, 인후통, 머리 무거움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은 항히스타민제로 알레르기 증상을 완하해 콧물이나, 재채기 등의 증상을 줄여줍니다. 그러나 졸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상황에 따라서 복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페닐레프린염산염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혈관을 수축시켜 코막힘, 콧물, 재채기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벨라돈나총알카로이드는 항콜린 작용을 통해 샘의 분비를 억제해 콧물의 분비를 막아줍니다.

 

 

복용방법

15세 이상 1일 3회 1회당 1 캡슐을 식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그린노즈 에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코와 입이 마를 수 있으니 물을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졸릴 수 있으니, 운전 또는 위험한 기계 조작 시 주의해 주세요.

 

 

비염은 일상생활을 하는데에 있어 생각보다 많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흘러내리는 콧물을 닦아내느라 코 주변 피부가 트기도 하고, 과도한 재채기, 가려움 등의 증세는 업무나 일에 집중할 수 없게 만듭니다. 거기다 요즘 같은 시기에 재채기도 맘껏 할 수 없는 환경이다 보니 따뜻한 물을 마시거나 몸을 따뜻하게 하는 등의 약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증세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비염약인 그린노즈 에스 캡슐을 복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